자동차를 소유하시는 분들은 자동차보험에 관해 자세히 찾아보셔야 합니다. 이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항목이기 때문인데요. 가입하시기 전에 몇 가지 알아야 할 점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바로 운전자보험과의 차이점입니다. 간혹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을 구분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제는 차이점을 알아두고 각자 준비했을 때 어떤 보장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게 중요해요.

 

자동차보험은 필수로 가입해야 되는 의무적인 보험 사아품이며, 상대방에게 입힌 피해와 차량 손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보험은 1년마다 갱신되기 때문에 재가입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이 부족할 수 있는 교통사고에 따른 형사적, 행정적인 책임을 보완할 수 있는 보험 상품입니다.
자동차 상품과는 다르게 적립보험료를 납입하면 만기환급금을 지급하며 개인의 사정에 맞춰 재가입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과 같은 경우에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에게 보장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러하여 운전자에 관한 보장이 미미한 편인데요. 대부분이 보험료를 절감하기 위해 운전자 보장을 빼고 가입합니다. 그런데 운전자보험의 경우에는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받을 수 없는 운전자만의 손해에 보장이 이루어집니다. 쉽게 말해서 자동차보험과 같은 경우에는 의무적으로 가입하고 민사적인 책임에만 보장한다면 운전자보험은 의무보험은 아니지만, 형사적인 책임에 보장하는 상품으로 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