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기 전에는 사업비 비율을 비교해 보세요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보장내용이나 약관 등의 구체적으로 제시해 놓고 있는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1년에 한 번씩 내야 하는 보험료가 어떻게 활용되고 조정할 수 있는지 알아볼 텐데요. 이와 같은 보험료를 할인받기 위해서는 다이렉트 상품에 가입하거나 할인특약을 이용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 어떤 내용을 더 확인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한 가입 조건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고 본인에게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실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들 놓치고 지나칠 수 있는 것은 바로 사업비입니다.
사업비는 보험회사가 보험영업에 쓰는 돈으로 이 돈은 물론 보험가입자가 내는 보험료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사업비가 많으면 보험료도 그만큼 높아집니다.
보험료는 장래 보험금 지급의 재원이 되는 순보험료와 보험회사가 보험계약을 유치, 관리하기 위한 부가보험료로 나뉩니다.

 

사업비는 설계사 수당, 판매촉진비, 점포운영비, 직원급여, 수금비용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모두 새상품의 보험료 산출시 보험회사의 운영에 필요한 사업비를 일정 비율로 계산해 당국으로부터 인가를 받습니다.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사업비라는 것을 들어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현재 보험에 가입하고 내고 있는 보험료는 모두 적립금으로 향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비 목적으로 쓰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업비가 적을수록 보험료도 저렴해질 수 있는 것인데요. 설계사를 통해 수수료 없이 다이렉트로 가입했을 때 저렴한 이유가 바로 이것임을 알고 다르게 가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