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대물이나 자차보험처리를 하게 되는데 이때 굳이 자동차를 수리하지 않아도 운행에 지장이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미수선 처리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이런 방법이 있다는 것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아 이번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본인이나 상대방 가해자가 가입되어 있는 자동차보험을 이용해서 보험처리를 하게 되지만 자동차를 수리하지 않아도 운행에 지장이 없을 경우에는 자동차 보험회사를 통해서 미수선 처리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미수선처리는 교통사고 발생시 본인 또는 상대방 가해자가 가입되어 있는 자동차 보험을 대물 도는 자차로 보험처리를 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자동차를 수리하지 않아도 운행에 지장이 없을 경우 가입자는 자동차 보험회사를 통해 미수선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보험회사에서 사고로 인한 피해를 복구하지 않는 미수선 상태에서 복구에 필요한 비용을 직접 현금으로 받는 지급 보상을 말하는 것입니다.

 

보험회사에서 사고로 인한 피해를 복구하지 않는 미수선 상태에서 복구에 필요한 비용을 직접 현금으로 받는 보장을 말하며 보통 자동차보험 약관에는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이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많은 조항입니다.

자동차보험 미수선처리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각 보험사의 홈페이지를 조회해보거나 고객센터등의 문의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되니 이에 대해서도 잘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