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브라이프생명에서는 간편하게 치료정보를 통해서 보험금을 바로 자동지급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에서는 처브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치료 정보나 계좌내역과 같은 정보를 입력 후 보험금이 입금되는데 가입한 다음 2년 후에 치아 보험 계약에서 지급보험금이 30만 원인 상황에 해당합니다.


처브라이프생명의 관계자 말에 따르면 즉시 지급에 대한 자동심사는 아침 9시에서 저녁 9시까지의 업무시간으로 길어졌으나 추후 24시간 서비스도 구출될 예정입니다.
또한, 치아 보험 이외에 상품에 대해서 순서대로 서비스가 확대될 것입니다. 

 

처브라이프 관계자는 즉시지급 자동 심사를 앞으로 더 발전시켜 24시간 365일 지급 가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며 치아보험상품 외 다른 상품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보험업계에서는 고객들이 기존에 귀찮다는 이유로 청구하지 않았던 소액 보험금까지 자동으로 청구돼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아질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처브라이프생명은 또한 보험금 즉시 지급 서비스와 함께 챗봇 안내 서비스를 통해 좀 더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런칭되었습니다.
이는 언제든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휴대전화 인증이나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치아 보험 즉시 지급은 처브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고 챗봇 안내서비스는 카카오톡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